설탕20kg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허클베리핀 조회 1회 작성일 2022-05-14 08:03:17 댓글 0

본문

"1주 -20kg, 위험할 정도로 빠진다" 방울토마토 다이어트 완전공략

//////////////////////////////자주 묻는 질문//////////////////////////////

Q. 방울토마토는 산도가 높아서 공복에 안 좋다는 말도 있던데 사실인가요?

방울토마토가 새콤한 맛이 나다 보니 산도가 높은 줄 알고 그런 낭설을 퍼뜨리는 곳들이 있는데, 실제 방울토마토의 산도는 고작 pH 4.5 정도로 대추보다도 더 낮습니다. 따로 공복에 주의해야 할 식품으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

Q. 토마토에 타닌산이 들어 있어서 공복에 먹으면 위 산도를 높인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거짓입니다. 탄닌(tannin, 타닌)은 카테킨류 폴리페놀 물질로 위액분비와 별 상관이 없고, 대부분의 차 종류에 다 들어 있는 흔한 성분입니다.

--------------------------------------------------------------------------------------

Q. 토마토에는 펙틴이 들어 있어서 소화불량을 일으킨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거짓입니다. 펙틴은 갈락튜론산계열의 다당류 물질로, 소화가 안 되게 하는 게 아니라 단순히 소화속도를 늦추는 작용만 합니다. 실제 소화는 잘 됩니다.

펙틴은 당류와 결합하면 젤리처럼 뭉쳐지게 만드는 작용을 하는데, 이 때문에 당류의 흡수속도가 느려지게 만들고 혈당상승을 억제시켜서 체지방전환율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건강 및 다이어트 면에서 이점이 큰 물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비슷한 작용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러한 탄수화물이 잘 뭉쳐지게 하면서 흡수도 잘 되는 특성 때문에 현재 펙틴은 식품첨가물로써 각종 가공식품들에도 매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

Q. 토마토 껍질과 씨앗에 렉틴이 들어 있어서 제거하고 먹으라는 영상을 봤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치료가 필요한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그 친구 아마 해당내용을 어린이대백과 같은 데서 본 게 아닌가 싶은데요(비꼬는 게 아니라 정말로). 그런 데서는 간혹 렉틴을 그냥 소화를 방해하는 물질이라고만 대충 간단하게 표기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해하기 딱 좋은 표현이지요. 실제로는 소화를 방해하는 게 아니라 탄수화물 소화만 막는 것입니다.

렉틴은 탄수화물과 작용하는 당결합단백질로 체내에서 당화합물을 침전 및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즉, 먹은 것 중에서 탄수화물만 잡아다가 몸 밖으로 버리는 것입니다. 건강 및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되는 성분이지요. 안 그래도 탄수화물도 얼마 있지도 않은데 식이섬유와 렉틴까지 풍부하니 아무리 먹어도 살을 찌우기가 더 힘들 수 밖에요.

물론, 렉틴을 과다섭취할 경우에는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건 어떠한 물질이든 다 마찬가지이지요. 물도 과다섭취하면 사망할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를 비롯해 일반 자연식품에 함유된 렉틴 정도로는 택도 없으니 그런 걱정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Q. 토마토는 불에 익혀 먹어야 영양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하던데 잘못된 거였나요?

토마토의 종합적인 면을 고려하지 않은 잘못된 주장입니다. 열을 가하면 지용성 성분들이 흡수율이 높아지는 건 맞지만, 대신 열에 약한 수용성 성분들이 파괴됩니다. 가열해서 먹으라고 하는 곳들은 이 점을 고려하지 않고 단편적으로만 생각한 것으로 보입니다.

익혀 먹으라는 곳들은 그 이유가 대부분 라이코펜 흡수율 올리겠다고 그러는 건데, 라이코펜은 이미 방울토마토 15개 정도만 먹더라도 하루 권장량이 다 차 버리기 때문에 다른 영양소들을 파괴해가면서 따로 그런 짓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토마토든 방울토마토든 그냥 내추럴로 드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

Q. 방울토마토 대신 그냥 토마토로 먹어도 되나요?

네. 됩니다. 방울토마토가 애초에 토마토의 일종이기 때문에 영양구성이 같습니다. 다만, 일부 항산화 성분들이 방울토마토에 조금 더 많긴 한데 크게 체감으로 나타날 정도까진 아닙니다. 그래서 토마토가 좋으면 그냥 토마토로 드셔도 별 차이 없습니다. 물론, 둘 중에 그냥 고르라면 그래도 방울토마토가 약간 더 좋긴 합니다.

--------------------------------------------------------------------------------------

Q. 방울토마토를 갈아서 먹어도 되나요?

안 될 거야 없지요. 영양면에선 차이 없습니다. 다만, 갈아서 먹을 경우 흡수속도가 빨라져서 포만감을 주지 못하니 식사를 대체하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

Q. 방울토마토 껍질 벗기고 먹어도 될까요?

????? 혹시 요즘 너무 건강해서 좀 덜 건강해지고 싶으신 건가요?

--------------------------------------------------------------------------------------

Q. 대추방울토마토도 먹어도 될까요?

네. 품종은 별 상관 없습니다. 그냥 색깔만 보고 사시면 됩니다.

--------------------------------------------------------------------------------------

Q. 스테비아 토마토는 어떤가요? 먹어도 될까요?

스테비아 토마토는 인위적으로 개량된 지 오래 되지 않은 식품이고 연구가 충분히 진행되지 않아 정확히 답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판매측의 설명으로는 토마토에 스테비오사이드 성분이 들어간 것 외에는 똑같다고 하는데, 학계에서 확인된 건 아니기 때문에 아직 공식적으로는 수용되지는 않는 주장입니다.

대신, 여기선 스테비아 토마토에 들어갔다고 알려진 스테비아(스테비오사이드) 성분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스테비아(스테비오사이드)는 단 맛이 강한데도 불구하고 몸에 흡수되지 않은 채 그대로 배출되어 혈당이나 체지방을 높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먹어도 살이 전혀 찌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스테비오사이드의 일부 성분은 장내 환경(미생물총)에는 영향을 준다는 점은 확인되었기 때문에 몸 자체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는 것은 아닌데, 이게 어떤 영향인지에 대해선 꽤나 많은 연구가 이루어 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명확히 밝혀지진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1) 장내미생물총변화는 원래 어떤 식품을 먹어도 생긴다는 점, (2) 스테비아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상당히 많은 연구조사가 이루어 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이렇다 할 부작용이 확인된 바가 없다는 점. 이렇게 크게 두 가지 요인을 고려하여 사회적으로는 이제 제한 없이 수용하는 추세입니다. 일단, 이 스테비아가 대체하게 되는 게 바로 설탕이기 때문에 설탕보다 훨씬 좋은 건 거의 확실하니까요. 그래서 현재는 각종 가공음료에도 들어가고 마트에서 일반인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허가가 되어 있으며, 의료계에서도 요즘은 대부분 별다른 제한을 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스테비아 토마토에 대해선 밝혀진 근거가 부족하므로 직접 답변 드리거나 결정에 도움을 드릴 수는 없지만, 위의 스테비아의 특성을 참고하셔서 직접 결정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만약, 판매측의 주장대로 토마토에 오직 스테비아(스테비오사이드)만 추가로 함유된 게 맞다면, 드셔도 별 문제가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

Q. 요즘 방울토마토가 빨간 거 말고 노랑, 초록 등 여러 가지 색깔들이 많은데, 이 아이들은 디톡스 효과가 적은 건가요?

네. 색깔별로 성분함량이 다릅니다.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진행한 연구결과를 간략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검정이라고 표기된 것이 검녹색처럼 보이는 품종입니다)

[수분함량] 빨강=노랑=검정
[아미노산] 빨강=노랑=검정
[유기산] 노랑〉검정〉빨강
[유리당] 빨강〉노랑〉검정
[베타카로틴] 빨강=검정〉노랑
[라이코펜] 빨강〉검정 (*노랑에는 라이코펜이 아예 없음)

일단, 방울토마토의 가장 핵심성분인 라이코펜이 노랑이한테는 아예 없다는 점은 치명적인 결격사유입니다. 효능을 원하실 경우에는 노랑이는 드시면 안 됩니다. 노랑이가 높은 것은 산도 뿐이지요. 쓸 데 없는 것만 높습니다. 저 중에서 제일 그지 같은 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검정이는 노랑이보단 낫지만, 역시 빨강이한텐 뭐 하나 되는 게 없습니다. 이놈도 딱히 먹을 이유가 없습니다.

결론은 그냥 빨강이 드세요(노랑이, 검정이는 궁금하면 그냥 호기심으로나 드셔 보는 걸로).

//////////////////////////////////////////////////////////////////////////////

괴팍한 박사님과 코믹한 펭귄이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건강/의학/다이어트 애니메이션.
의학박사 내과전문의 제공.

아주 그냥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고 싶다.

#굿닥터
#굿닥터TV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다이어트
#황정민다이어트
#고현정다이어트
Music by Kevin MacLeod
금큰쌀 : 말투에 설득된다 할배요 감사하요 잘해볼게여
스냥 : 한동안 신경 안 쓰고 먹고싶은거 다 먹고 지내다가 최근 다시 마음먹고 다이어트 시작했습니다! 이제 3일차 지났는데, 이 영상을 보고 방울토마토로 식단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다이어트는 크게 스트레스 받지 않고 지금까지 잘 진행되고있어서 기대가 됩니다 ㅎㅎ 천천히 건강하게 빼는게 제 목표입니다!
라라모모 : 오랜만에 왔어요- 선생님 덕분에 체중도 10킬로 이상 뺐고, 식습관 바뀐 것도 잘 유지하고 있어요. 힘들게 공부해서 알게 된 전문지식인데 이렇게 나눔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선생님 덕을 톡톡히 봤어요.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하나봐요 ㅋㅋ

다이어트 정체기에 멘탈 터질 때, 의사가 직접 말해준 대로 먹었으니까 언젠간 확실히 빠지겠지- 하는 신뢰가 생겨서 개선된 식습관을 계속 유지할 수 있었고 시간 지나니 결국 계단식으로 훅 빠지더라고요.

이제는 적응되어서 식단 유지가 힘들지 않아요. 고맙습니다.
윤세화 : 지금 9일째인데 영상보고 아침에 방토 20개+레몬물 갈아서 마시고, 저녁 식후 방토 10개 먹는데 하루 0.1~0.2kg씩 꾸준히 빠지고 있어요. 나머지는 점심 저녁 적당히 집에서 해먹고 운동도 선택적으로 하는데 요새처럼 스트레스 없이 살빼기는 처음이네요.
하얀페릿 : 이런 지식이 알려지기 10년전에 저녁 한끼는 방울토마토로 바꾸고 헬스병행 하니까 한달에 5kg씩 빠지던 이유가 있었네요 ㅋㅋㅋ 경험해본결과 진짜 잘빠지더랍니다. 요즘 회사다니면서 살이 많이 쪄서 다이어트를 하려고하는데 이젠 알고 빼겠습니다!

설탕20Kg



20일 동안 물만 마시면 생기는 신체적 변화

물 금식이란 뭘까요? 그 효능은요? 간헐적 단식이 요즘 하나의 다이어트 방식으로 큰 인기를 몰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금식 중에는 우리 몸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제가 물 금식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는 “절대 할 일 없을 거야!” 하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어느정도 리서치를 해본 후 이 과정의 효능에 대해 알게 되면서 마음이 바뀌었죠. 이제 제가 20일 물 금식을 하면서 겪은 변화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첫 이틀이 제일 힘들었어요. 저는 상상도 못할 만큼 배가 고팠어요. 아침, 점심, 저녁을 몇번이나 굵은 사람처럼요. 에너지도 저하되었고 기분도 꽤 우울했습니다. 점점 더 짜증이 났고 인내심이 줄어들었어요. 그 다음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냐구요? 나머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영상을 봐주세요!

TIMESTAMPS:
물 금식의 효능0:43
1–2 일째 2:23
3–7 일째 3:19
8–14 일째 4:37
15–20 일째 5:31

음악 Epidemic Sound https://www.epidemicsound.com/

SUMMARY:
- 몸이 탄수화물 (몸이 가장 좋아하는 에너지원)을 얻지 못하게 되면 축적된 지방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매일 0.45kg 정도 빠지게 됩니다. [-0.45kg/일] 따라서 물 금식이 가장 효과적인 단기 다이어트 법이 되는 거죠.



- 물 금식은 또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 설사, 가스, 위염, 변비 또는 식욕감퇴 등과 같은 소화 불량 문제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첫 이틀이 제일 힘들었어요. 저는 상상도 못할 만큼 배가 고팠어요. 아침, 점심, 저녁을 몇번이나 굵은 사람처럼요.
- 셋째날 저의 물 금식 두번째 단계가 시작됐습니다. 기다려왔던 케토시스 과정이 이제부터 시작된거죠. 이 때부터 몸은 에너지원이 더 이상 없기 때문에 축적된 지방을 연소하기 시작합니다.
- 첫 주 내내 물 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으면서 “금식 황홀경”을 느꼈어요. 기분이 좋았고 행복했고, 참 에너지가 넘쳤지요. 그런데 가장 저를 기쁘게 했던 건 마음의 깨끗함이었습니다.
- 물 금식 15일째에 접어들면서 저는 제 자신이 정말 자랑스러웠어요! 정말 소수의 사람들만 이 단계까지 도달하니까요. 그리고 이 시기에는 제 상태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뭔가 이상이 느껴지면 의사를 방문해야 한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 믿기지 않겠지만, 저는 물 금식이 끝나고 최고의 상태가 되었어요. 몸무게가 빠졌고 (제가 기대한 만큼은 아니지만), 저의 몸 상태는 놀라울 만큼 좋아졌고, 제 몸에 있던 건강 이상 징후 몇가지도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
5분 Tricks 채널을 구독하십시오~~~

goo.gl/6eHzqB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공식 한국어 채널입니다~~~
허춘희 : 저도12일금식해봤는데요....몸과마음이 정화되고 건강해졌으며 삶이 행복해졌고 에너지가 넘쳐났어요..자신감도 넘쳐났구요..지금은 그때가 너무 그리워요...기회가 되면 20일 꼭 해볼거예요~^^
독심술사 : 작년 이맘쯤에 25일간 물 금식했습니다. 영상 제작자분께서 기대했던만큼 몸무게가 빠지지 않았다고 하셨는데,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금식이 끝난 후 죽과 채소를 조금씩 먹기 시작하면서 더 빠르게 체중 감량이 되더라구요. 25일 단식 기간에 8키로 가량, 그리고 이후 한달 간 11키로 가량 더 감량했습니다. 이렇게 굶어서 빼면 요요가 온다고 딱히 근거도 없이 굳게 믿고 계신 분들 많으신 것 같은데, 1년째 요요 없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은 다시 음식을 먹기 시작하면 자동적으로 높아지게 되거든요. 오히려 전보다 더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바뀌더군요. 특히 식탐이 크게 줄고 입맛 자체도 기름진 음식을 즐기지 않게 바뀌어서 전보다 훨씬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해보지도 않고 본인들이 갖고 있는 선입견과 잘못된 상식을 근거로 무턱대고 욕부터 하시는 분들, 직접 해보시면 생각이 180도 달라지실 겁니다.
유회장 : 20일 금식 했던 사람입니다.
평소 자주 금식하면서 관리했기 때문에 견뎌냈다고 생각해요.
갑자기 20일을 시도하기보다 월 단위로 점차 일수를 늘려가는게 좋다고 봅니다.
3~4일 먼저 해보시고 결과가 긍정적이신 분이라면 20일도 가능하실거라고 생각해요.
3~4일만 정직하게 금식하더라도 제 3자가 느낄 정도로 봐뀌더라구요.
도전자분들 파이팅~
소현SOHYUN : 초절식이나 다이어트식보다 금식이 더 쉽긴해요. 제 기준 2~3일 식욕 터지는것만 잘 참으면 그 이후는 엄청 수월했어요. 오히려 극소량 먹거나 다이어트식으로 지켜서 먹는게 더 입맛 돌아서 힘들더라고요.
저는 8일째에 오전까지 단식을 진행했어요.
이후에 보식을 시작하려고 물 끓여서 된장 한숟가락 풀어 끓인 맹물에 가까운 국물을 먹었는데..
보식은 무슨 입맛 돌아서 빵을 우적우적 먹었네요ㅋㅋㅋㅋ
그래도 위가 줄었는지 일반인 기준으로 과식은 하지 않았고, 한두번 와구와구 먹었다고 일주일 동안 빠진게 확 돌아오진 않았어서 적당히 감량하고 만족했었습니다.
그땐 어리고 무모해서 가능했지만 지금은 다시 못할것 같아요.
피부여신 : 간헐적단식 정체기가 와서 멘탈붕괴 중
이 방법을 시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서히 빼는 것보다 급속하게 빼고 유지하는 것이 낫다는 믿을만한 정보가 있어서요. 일주일동안 5kg빼고 유지하려구요

... 

#설탕20k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roham.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