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달려라하니 조회 0회 작성일 2022-06-23 11:58:15 댓글 0

본문

포항공대 다니면서 느꼈던 장단점

이번 영상은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참고로 아직 졸업 안했습니다.. (훌쩍)

실험 및 콘텐츠 제보 : https://docs.google.com/forms/d/1R6ip7M7rYfEOOWlh-xKIHz1Uk3uoHVFF5YpSElFpNTA/
인스타그램 : @yyongdal
문의 메일 : yyongdal@geekble.kr
팬카페 : https://cafe.naver.com/gongdoryyongdall

0:00 인트로
0:43 장점(1) : 학비를 안 냄
1:04 장점(2) : 장학금 제도가 많음
2:08 장점(3) : 공부 잘한다
3:05 장점(4) : 인턴 프로그램
3:59 장점(5) : 단기 유학
4:55 단점(1) : 지리적 결함
5:29 단점(2) : 놀 게 없음
6:09 단점(3) : 연애하기 힘듬
7:14 친구의 의견
ㅇ : 근데 장점이 많으면 뭐해 붙지를 못하는데 ㅋㅋㅋㅋㅋ
지은김 : 포항공대 90년대 학번인데 단점 중 가장 큰 것은 지방에 있어서 보는 시야가 좁아진다는거 였어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고 보니 졸업생수가 작다는 것도 큰 단점이네요
그리고 장점은 여기서도 말해줬지만 다양한 경험의 기회가 많다는거네요 저도 학교다니며 미네소타 주립대로 교환학생 다녀오고 학교지원으로 홍콩과기대 캠프 다녀오고 일본 나카소네 전 총리와도 식사같이 해보고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해 볼 수 있었네요
B Lee : 98학번인데요, 신입생 과OT를 하고 밤 10시경에 노래방을 가는데 효자동 시장까지 한 30분 걸어갔던 기억이 납니다. 여기 진짜 시골 맞구나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그 벌판도 건물 들어섰더만요. 학교가 성장한다는 느낌을 받으면서 학교생활을 즐겼던 것 같아요. 공부한다고 바쁘게 살았던 것도 좋은 추억이고, 순수했던 시절 친구들과 고민을 나누었던 순간들도 기억에 많이 납네요.
용달님이 말씀하신 내용들은 전부다 100% 공감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학교가 잘되었으면 좋겠고, 교수님과 동문들이 승승장구 하길 기원합니다.
No Smith : 갑자기 알고리즘으로 떠있어서 들어온 졸업생입니다..ㅋㅋㅋ 저는 학석박 졸업한 지도 몇 년 되었는데, 북적북적한 서울에 살지만 조용하면서도 있을 것은 다 있는 학교가 그립네요. 교수님들도 뵙고싶고.. 그나저나 혹시 아직 졸업 안하셨으면 어여 졸업하세요.ㅋㅋ
옴뇸뇸 : 재학생인데 뭔가 보다보니 신기하네요 ㅋㅋㅋㅋㅋㅋ 근로 장학의 경우 복지회가 시간 근로로 바뀌어서 이전과 같은 돈을 받을 수 없게 되었어요 ㅠ.ㅠ.. 그건 조금 슬픈 부분입니다... 아 그리고 등록금의 경우 평균 학점 3.0을 넘어야 제공을 받을 수 있는데 쉬워보이지만 생각보다 엄청 쉽지는 않아서 종종 제공받지 못하는 친구들도 있답니다

단점의 경우 포항이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 저도 지방 사람이라서요! 지역을 비하하는게 아니라 정말 학교 주변에 놀게 없어요.. 서울에 다니는 친구들을 보면 약간 부러워지는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아무튼.. 그냥 보면서 공감되던게 많아서 요렇게 적어봤어요 ㅎㅎ

POSTECH VLOG | 포항공대 시험 일주일 전에 학과 휴게실에서 공부?하기

#postech #vlog #포스텍 #포항공대 #브이로그 #시험기간 #시험공부 #공부 #공대생 #공대생브이로그
모택동 : 학교 구경좀 많이시켜주세요~~~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 비전 선포식

#포스텍 #포항시 #의과대학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한「포스텍 연구중심 의대」설립 본격 가시화

[국제i저널= 이순호, 여의봉기자] 경상북도는 17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시, 포스텍과 함께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김무환 포스텍 총장, 김정재․김병욱 국회의원, 도․시의회 의원,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 추진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선포식은 도민의 숙원사업인 연구중심 의대 설립 의지를 다지고 그간의 추진과정 및 향후 계획 공유와 의료산업 선진화를 위해 의사과학자 양성의 필요성을 알리고 본격적으로 설립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김철홍 포스텍 교수는 ▷바이오헬스 산업 동향 ▷의대 설립 위한 그간의 노력 ▷새 정부 국정과제 선정 ▷포스텍 강점 및 특화분야 ▷연구중심 의대 및 스마트병원 설립 계획 등을 보고했다.

김 교수는 바이오헬스 산업은 3대 주력산업(조선․반도체․자동차) 보다 3.4배로 규모가 크며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분야라고 강조했다.

특히, 포스텍은 세계적 수준의 우수한 인력 및 연구성과와 바이오헬스 분야의 전주기적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시켰다.

또 민자 도입으로 신속한 병원 설립 추진과 지역 연구소 취업 등 안정적 진로 지원 등 포스텍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성을 통해 왜 포스텍인가를 여실히 보여줬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서 참석한 추진위원회 관계자들은 방사광가속기, 세포막단백질연구소 등 지역 우수한 바이오 인프라와 신약의 임상 검증이 가능한 연구병원을 동시에 확보하게 된다면 지역 바이오헬스 산업의 고속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또 포항이 보스턴 모델에 버금가는 바이오헬스 클러스터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정주여건 개선 및 연구센터 유치 등 남은 과제를 풀기 위해 산학연관이 역량을 모아야 된다고도 강조했다.

한편, 경북도는 포항시, 포스텍과 함께 몇 년 전부터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 타당성과 의사과학자 양성 방안 연구용역을 마치고 유치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또 올 4월 대통령인수위원회에 연구중심 의대의 필요성에 대해 건의하는 등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새 정부 국정과제’로 채택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거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방화 시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지역이 필요한 인재를 지역대학이 키울 수 있도록 중앙정부가 아닌 지자체에 맡겨야 한다”며“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설립으로 대한민국 바이오보국을 실현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국제i저널 : http://www.iij.co.kr/
네이버TV : https://tv.naver.com/iij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국제i저널-IIJournal-787983101294832/
블로그 : https://blog.naver.com/yeu3030

... 

#포스텍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67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roham.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